M&A 트렌드/국내 M&A, Deal and Insights
2025-06-18_애경산업 매각 난항 브랜드 약화 속 기업가치 간극 확대
지노효
2025. 6. 19.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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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 기업가치
애경그룹이 추진 중인 애경산업 매각에서 원하는 기업가치가 약 6000억 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영권 이전이 포함된 이번 M&A에서 핵심 쟁점은 경영권 프리미엄의 수준이다. 그러나 인수 후보자들은 브랜드 경쟁력 저하와 실적 부진 등을 우려하며 매도 희망가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의 평가를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로 인해 매각 논의는 밸류에이션 차이를 좁히지 못한 채 난항을 겪고 있다.
투자 매력도
애경산업은 한때 생활용품과 화장품 사업의 높은 성장세로 주목받았으나 최근 수년간 경쟁 심화와 내부 불확실성으로 인해 수익성이 감소했다. 소비 트렌드 변화에도 민첩하게 대응하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인수 시 리스크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원매자들 사이에서는 리브랜딩과 포트폴리오 재조정 등 인수 이후의 가치 제고 전략이 중요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구조조정과 전략적 방향 재설정을 통한 턴어라운드가 핵심이다. 산업 구조 내에서 중간 규모 생활용품 기업의 경쟁력이 시험받는 시점이며, 본 건은 국내 유통·소비재 M&A의 밸류 기준을 재정립할 수 있는 사례가 될 가능성이 있다.
애경그룹이 추진 중인 애경산업 매각에서 원하는 기업가치가 약 6000억 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영권 이전이 포함된 이번 M&A에서 핵심 쟁점은 경영권 프리미엄의 수준이다. 그러나 인수 후보자들은 브랜드 경쟁력 저하와 실적 부진 등을 우려하며 매도 희망가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의 평가를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로 인해 매각 논의는 밸류에이션 차이를 좁히지 못한 채 난항을 겪고 있다.
투자 매력도
애경산업은 한때 생활용품과 화장품 사업의 높은 성장세로 주목받았으나 최근 수년간 경쟁 심화와 내부 불확실성으로 인해 수익성이 감소했다. 소비 트렌드 변화에도 민첩하게 대응하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인수 시 리스크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원매자들 사이에서는 리브랜딩과 포트폴리오 재조정 등 인수 이후의 가치 제고 전략이 중요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구조조정과 전략적 방향 재설정을 통한 턴어라운드가 핵심이다. 산업 구조 내에서 중간 규모 생활용품 기업의 경쟁력이 시험받는 시점이며, 본 건은 국내 유통·소비재 M&A의 밸류 기준을 재정립할 수 있는 사례가 될 가능성이 있다.
https://atoojob.asiatoday.co.kr/view.php?key=202505020100005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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