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트렌드/글로벌 M&A, Deal and Insights

2025-06-24_유니레버 닥터스콰치 인수로 MZ세대 공략 가속

지노효 2025. 6. 25. 07:52
728x90

Dr. Squatch 인수

유니레버(Unilever)가 미국의 민간투자기업 서밋 파트너스(Summit Partners)로부터 천연 남성 퍼스널케어 브랜드 닥터스콰치(Dr. Squatch)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최근 소비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지속가능성, 자연 성분, 기능성 제품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다. 이번 인수로 유니레버는 기존의 다브(Dove), 액스(Axe) 등 대중적 브랜드 외에도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닥터스콰치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며 미국의 MZ세대를 중심으로 브랜드 충성도를 확보해왔고, 오프라인 및 글로벌 확장을 위한 다음 단계에 진입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거래는 퍼스널케어 시장의 고도화된 세분화 트렌드를 반영한다. 특히 남성용 제품군에서도 특정 성분, 브랜드 세계관, 소비자 경험을 중시하는 흐름에 발맞춘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앞으로 유니레버의 글로벌 유통망과 마케팅 역량이 닥터스콰치의 지역적 한계를 뛰어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인수는 대기업이 스타트업 감성의 D2C 브랜드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신성장동력을 확보하는 최근 M&A 트렌드를 보여준다. 기존 브랜드의 유통채널과 시너지를 낼 수 있어 장기적인 브랜드 밸류 상승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https://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2&nid=31228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