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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
국내 이커머스 업계에서 활발한 인수합병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신선식품 새벽 배송 기업 오아시스가 소셜커머스 플랫폼 티몬의 조건부 인수 예정자로 선정되었다. 이와 별도로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또 다른 이커머스 기업인 위메프 인수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티몬과 위메프가 동시에 매각 절차에 돌입하면서 중소형 커머스 플랫폼의 구조조정이 본격화되고 있는 양상이다. 급변하는 유통 환경과 플랫폼 간 경쟁 심화로 인해 수익성 확보가 어려워지며, 이들 기업은 외부 투자자나 전략적 투자자에 의한 구조조정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번 사례는 유통 및 식품업계 전반에 걸친 디지털 전환 전략과 연계되어 있다. 오아시스와 BBQ 모두 기존 사업 기반을 확장하고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려는 의도가 뚜렷하다. 특히 비대면 채널 주도권 확보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만큼, 이커머스를 중심으로 한 지배력 확보 움직임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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